본문 바로가기

게임ㅣGame/뉴스ㅣNews

2016, 비토가 돌아왔다! 마피아3

 

스토리 & 개요

 

 2016년 출시 예정 게임인 마피아 3를 알리기 전, 저는 이게임을 2 부터 시작했었는데 너무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플레이 소감은 한편의 영화를 본듯합니다. 그만큼 스토리가 타이트 했으며, 그만큼 플레이어를 집중시키게 하는 묘미가 있습니다. 마피아 1 은 마피아의 중흥기인 1930년 대를 배경으로 하였으며, 마피아 2는 마피아의 황혼기인 1940~1950 년간의 배경이며, 이번에 나올 마피아 3 는 마피아 몰락 시기인 1986년 을 배경으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즉 2에서는 경찰들에게 돈주면 모든것이 해결이 되었지만, 3에서는 FBI가 공식적으로 마피아들을 공공의 적으로 적으로 규정함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수사에 돌입 하고있는 시기라고 할수있습니다. 트레일러를 통해 유추한 스토리는, 트레일러 처음에 나오는 링컨이 주인공이며, 그는 흑 - 백인 혼혈인듯 보였으며, 그는 입양되어 키워진 아이였고, 가족이라는 것을 찾기 위해 많은 일들을 하였고, 그러다 마피아라는 조직에 들어가 가족처럼 지내며 그들의 일들을 함께해나가는 내용이라고 유추해볼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횡설수설 하였기에 트레일러를 먼저 보고 오시죠!

트레일러

출시일 및 정보들

 

 현제까지 많은 정보들은 나와있지 않은 상태에 있습니다. 출시일은 2016년 언젠가에 XBOX ONE , PS4 , 그리고 PC 버전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이게임은 극히 오픈월드 게임이며 TPS로 삼인칭 게임입니다. 마치 GTA 와 같은 형식의 플레이입니다. GTA5와 견주어 보자면, 저는 감히 마피아의 스토리가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2에서도 절 실망시키지 않았으며 4보다 좋았기 때문입니다. 한글자막은.. 트레일러에서도 보면 한글 자막이 나온것으로 보아서는 한글지원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만, 한 블로그 에선 한글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단정 지었지만 저는 믿어볼려합니다. 2도 나중에 나오긴 하였으니...제발 3도 나올거라 믿습니다!

 

등장인물

  • 링컨 클레이 - 주인공, 뉴올리언스 출신이며 20대 초반 흑인 남성. 베트남 전쟁에 참여 경험이 있음. 트레일러를 보아 주인공은 가족으로 부터 버림을 받았거나 고아로 지냈을 가능성이 큼. 그후 진정한 가족을 찾다가 비토가 있는 마피아에 들어오게 된것으로 유추됩니다.
  • 버크 - 주인공 링컨의 동료로 보이는 백인 남성, 아직까지 자세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다.
  • 카산드라 - 이 여성 또한 링컨의 동료로 보인다. 이 여성의 정보 또한 없다.
  • 비토 스칼레타 - 그렇다 누구나 다 기대하는 2편의 주인공 그 비토 가 맞습니다. 나이를 보아하니 좀 틀리다구요? 2 편 으로 부토 20년 가냥 지난 지금, 그의 나이는 40대 초중반으로 보입니다. 점잔하며, 카리스마 있고 냉철한 모습에 검은 정장은 링컨이 속해있는 마피아의 보스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래된 마피아 생활이 그의 성격을 더욱더 냉철하게 만든것 같다.

마치면서

 그저 마피아 게임 팬으로서, 정말 타이트한 스토리와 함께 절 또다시 녹여줄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다른것보다 정말 간절히 원하는것이있다면. DLC(다운로드 컨텐츠)를 통해서라도 비토가 이곳까지 이르는 성장과정이나, 아니면 비토가 그 안에서 무슨 일을 하였는지 그런 스토리를 할수있게 해준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제발....이글을 어캐 보게 되신다면...만들어주세요 ..ㅠㅠ  그럼 전 이만 여기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